본문 바로가기

정보

GPT-4 터보 출시, 블로그에 챗GPT가 적용된다면?

새로운 챗GPT인 GPT-4 터보 공개

오픈AI CEO인 샘 알트먼이 ' 오픈AI 데브데이'라는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새 AI 모델인 GPT-4를 소개했습니다. 새로운 GPT에는 더 많은 정보를 읽고 처리할 수 있었는데 어떤 기능이 새롭게 사용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GPT터보

새로운 기능

1. 2023년 4월까지 수집한 데이터

새로운 GPT-4터보는 2023년 4월까지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근 상황에 맞는 답변이 가능합니다. 현재 나와있는 GPT-4는 2020년 8월까지 학습을 마쳤기 때문에 더 최신화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한 번에 최대 3000페이지까지 처리, 책 한권 분량

기존 모델은 영어 기준 한 번에 3000 단어까지만 인식했지만 GPT-4터보는 한 번의 질문당 최대 3000퍼ㅔ이지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책 한권 분량을 몇 초만에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3. 이미지를 이해하고 오디오로 생성 가능

이미지 생성도구 '달리-3'을 활용하여 텍스트 및 이미지를 음성으로 변환하게 되었습니다. 

 

4. 사용료 인하

GPT-4 터보는 기존 GPT-4보다 3배 저렴하고 훨씬 빠를 것이라고 합니다. 

 

5. AI 개발도구 통합

AI 개발을 위한 도구를 통합하여 여러 앱과 웹사이트를 접속할 필요없이 한 화면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 검색, 데이터 분석, 문서 업로드, PDF 검색을 챗GPT 한 화면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6. 이용자 맞춤형 챗 GPT 생성

이제 맞춤형 챗 GPT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기업 데이터를 챗봇에 넣어 학습하여 사용하는 기업 고객만 맞춤형 챗GPT가 가능했지만 이번에 GPTs로 맞춤형 챗GPT를 구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일반 사용자도 토딩 없이 누구나 자신만의 GPT를 만들 수 있는 것이라 합니다. 개인 블로그에도 나만의 AI 챗봇 적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7. GPT스토어에 맞춤형 챗GPT입점

맞춤형 챗GPT를 스토어에 등록하고 다른 사용자의 챗GPT를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든다고 합니다. 애플의 앱스토어와 같은 스토어 입니다. 

 

이외에도 GPT-4터보는 이미지를 처리하고 캡션 생성 그리고 이미지 세부 분석 등 그림이 포함된 문서를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GPT-4터보 출시는 언제?

현재는 개발자를 위한 프리뷰 버전만 나왔으며 정식 출시는 몇 주가 지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GPT로 블로그도 더 잘 작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