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일 11월 30일, 가격, 옵션, 디테일

테슬라 사이버트럭 11월 30일 현지 출시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현지 시간으로 11월 30일 텍사스 공장에서 행사를 개최해 사이버트럭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출고식은 테슬라 주주들에게만 공개되고 참석자는 추첨으로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공정한 참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첨으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래에는 지금까지 발견된 사이버트럭의 모습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이버트럭 출시일

테슬라 사이버트럭 디테일

1. 와이퍼

사이버트럭 시연회 때는 와이퍼가 없었습니다만 지금은 한 방향에서 움직이는 단일 와이퍼로 움직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이버트럭 앞유리가 넓은 만큼 와이퍼도 꽤 커졌습니다. 최종 디자인인지는 아직 미지수 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에 대해 쉬운 해결책이 없다. 수납 가능한 와이퍼가 이상적이지만 기술적으로 복잡하다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우측에 보이는 거대한 막대가 와이퍼 입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와이퍼

2. 색상

스파이샷에 담긴 새로운 사이버 트럭의 색상 입니다. 무광택 검정색으로 마감 처리가 되었고 래핑은 아니라고 합니다. 출시일에 어떤 색상 옵션이 있을지 기대됩니다. 

사이버트럭 색상

3. 캠핑카 전용

픽업트럭의 뒷부분 짐칸에 루프탑 텐트를 위로 설치하여 차량 위에서 숙박을 해결할 수 있는 컨셉의 사이버 트럭입니다. 가격은 USD 24,000 정도 예상되며 출시일은 2024년 중이라고 합니다. 

사이버트럭 캠핑카
사이버트럭 캠핑카

4. 트렁크

사이버트럭의 전면 부분이 개폐가 가능하여 트렁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트럭 트렁크

5. 방탄유리 옵션

지난 달 총을 맞은 듯한 사이버트럭이 포착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 트럭에 총을 쐈다고 밝혔고 "우리는 알 카포네 스타일로 운전석 문에 토미 건의 탄창을 모두 비웠다. 총알이 내부로 침투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사이버트럭에는 방탄 강철 패널이 장착되며 옵션으로 차량용 방탄 유리를 설치할 수 있ㄷ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의 내구성을 입증학 위해 세 번의 총기 발사 시연이 있을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사이버트럭 방탄

우려점

이전부터 테슬라는 조금씩 단차에 대해서 문제점을 지적 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이번 사이버트럭도 단차에 대한 우려 섞인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차량의 단차나 제작 품질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부분들이 확인되었는데 이 부분이 해소가 될지는 출시일 또는 차량 인수 후에나 가능할 것 같습니다. 

 

 

테슬라 주식 관련 정보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에 대한 기대치를 낮춰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생산량을 늘리고 현금흐름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것에 엄청난 도전에 직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적 보고 자리에서 연간 12만 5000대 이상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며 2025년에는 25만대까지 늘릴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사이버트럭이 단기간에 많이 팔릴지에 대해서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회의적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말한 사이버트럭에 대한 기대치는 제품 퀄리티 관점이 아닌 회사에 돈을 벌어주기 위한 아이템이 될지에 대한 기대치 같습니다. 현금 흐름을 만들기 위해서 중요한 제품이니까요. 

 

이 말에서 보더라도 앞으로 테슬라 주식은 한동안 내릴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후에는 확실한 성장이 보이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잠시 하락을 하더라도 길게 가져가시는 것이 좋은 주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