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내돈내산 리뷰

건조기 육아 필수템 가습기 추천 LG 퓨리케어 실사용 후기

건조기 육아 필수 가습기 LG 퓨리케어 실사용 후기

아기 집에 필수이지만 어떤 것을 사야할지 가장 고민 되는 것이 가습기 입니다. 가습기 타입이 3가지가 있어 어떤 것이 유리할지 더욱 헷갈리기 때문에 육아에 어떤 것이 나을지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관리가 편하고 아기가 있어도 안전하게 쓸 수 있는 것이 LG 퓨리케어 였습니다. 자연기화식에 용량도 커서 오래 유지되고, 관리가 쉽고, 아기에게도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아기 수면에도 중요한데 건조하다보면 아기가 코가 막혀 잠을 잘 못잘 수가 있습니다. 목욕할 때 코를 풀어도 잘 때 습도 조절을 잘 해주면 숙면하여 다음 날 아기도 컨디션이 좋게 생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떼쓰는 것도 좀 줄어드니 육아에 있어서 중요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LG 퓨리케어의 자연식 기화 방식과 다른 방식의 가습기들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다시봐도 육아에 있어선 자연기화식이 유리한 것 같습니다. 

LG 퓨리케어 가습기

 

LG 퓨리케어 자연 기화식 가습기 의 장점과 단점

장점

1) 자연기화식으로 가열식 가습기처럼 열로 인한 화상 위험 없음

2) 공기 청정기능 있으며 세균번식 문제가 없다

3) 청소가 편리한 편. 

 

단점

1) 타 가습기보다 고가

2) 디스크형 구조를 모두 청소할 때는 조금 피곤하지만 한달에 한 번 정도면 충분

 

초음파 가습기의 장점과 단점

장점

1) 가격이 저렴하고 가습량이 풍부하다.

2) 전력 소모가 낮다. 

 

단점

1) 세균번식에 취약하여 매일 청소를 해줘야 하는데 너무 번거롭다. 

2) 실내 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가열식 가습기의 장점과 단점

장점

1) 가열한 수증기로 인해 실내 온도가 올라가는 효과가 있다. 

2) 살균효과가 좋다.

 

단점

1) 가열식으로 화상 우려가 있음. 

2) 분무량이 적고 전력 소모가 크다. 

 

LG 퓨리케어 구조 및 디테일 확인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심플하고 주변 인테리어를 방해하지 않는 디자인 입니다. 

LG 퓨리케어 가습기

 

가습기는 아래와 같은 구성을 되어 있습니다. 아래 제품들을 차례대로 결합하는 방식입니다. 결합이라고 하지만 차례대로 쌓아올리면 되는 구조라 쉽게 조립과 분해가 가능합니다. 

LG 퓨리케어 가습기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하나씩 올려주면 되는데요. 아래 사진이 물이들어가는 공간입니다.  

LG 퓨리케어 가습기

흰색 물받이에 물을 채우고 디스크를 올려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디스크가 회전하면서 물을 뭍히고 그것을 기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LG 퓨리케어 가습기

사용하기 전에 한번 전체 씼어줬습니다. 이렇게 청소하는 것은 한 달에 한 번 정도면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는 자동 청소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LG 퓨리케어 가습기

덮개 부분의 공기 배출 필터 입니다. 이 부분도 추후 청소할 때 씻어주면 됩니다. 

LG 퓨리케어 가습기

 

LG 퓨리케어 가습기의 특징

공기 청정기능

공기중 물분자를 결합해 Ion Cluster를 생성하고 이로인해 유해물질을 살균 이온이 포위하면서 유해물질을 제거한다고 합니다만 뭔소린지 모르겠고 암튼 공기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LG 퓨리케어 가습기

 

무드등 기능

아래 사진처럼 무드등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밝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LG 퓨리케어 가습기

취침예약, 잠금기능

취침 예약 기능이 무슨 특수한 기능이냐라고 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전원을 켜면 아래와 같이 불빛이 들어오는데 이 불빛이 생각보다 강하여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하지만 취침예약을 하면 아래의 불빛들이 사라지고 취침 부분만 불이 들어와 수면에 빛이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취침 예약은 8시간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잠금기능이 있어 아이들이 조작을 하지 못하게 방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가습기

 

LG 퓨리케어 실사용 후기

사용한지는 꽤 되었는데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습도 조절이 잘 된다는 것입니다. 그랬더니 아이가 코막히는 것이 좀 덜한 것 같습니다. 아기 목욕할 때 코를 풀어주는데 잘 때도 습도 조절이 잘되니 편안하게 잘 자는 것 같습니다.

 

아이가 잠을 잘 자야 다음 날 컨디션도 좋고 짜증을 많이 안부리더라구요. 그래서 육아에 있어 가습기는 너무나 중요한 제품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습도 조절이 잘 안되더라구요 분무량이 너무 많아서 바닥이 뿌옇게 분무가 남아있기도 했습니다. 

 

LG 퓨리케어는 적정하게 습도를 유지해주고 자동으로 조절해줘서 마음놓고 사용중입니다. 밤에만 작동하는데 물을 가득 채우면 이틀 밤 정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사용 후기가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혹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