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내돈내산 리뷰

부가부 비6 실사용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요약하는 직장인 입니다. 아이가 태어나고 점점 크면서 유모차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결혼 전에는 유모차가 참 불편해 보였는데 지금은 육아 필수템이 되었습니다. 아기가 점점 크면서 무거워지는데 항상 안고 다닐 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유모차를 구입하게 되었고 아기와 함께 외출할 때 없어서는 안될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부가부 비6를 사용해오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가부 비6

 

[첫 배송 및 조립]

부가부 비6

먼저 택배가 왔는데 큰 박스로 2개를 받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모든 제품을 나열해보니 아래 사진과 같이 들어 있었습니다. 프레임만 먼저왔고 쿠션은 추후에 배송 받았습니다. 부피만 큰 박스라 크게 무겁지 않습니다. 

 

 

[조립 방법]

부가부 비6

조립방법은 꽤 간단합니다. 1번이 부가부 비6의 바디 프레임입니다. 저것을 펼치기 전에 2번 바퀴들을 하단에 끼워 줍니다. (설명서 참조). 그리고 3번 시트를 프레임에 안착시켜주면 됩니다. 

 

설명으로는 간단하지만 구조에 따라 조금씩 헷갈리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설명서를 참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는 부가부 비6 조립 영상 링크를 참조하시면 조립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가부 비6 조립영상]

부가부 비6 조립 및 커버 씌우는 영상입니다. 아무래도 설명보다는 영상으로 보시는 편이 더 빨리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부가부 비6 조립영상

부가부 비6 조립 및 커버 씌우는 영상입니다. 아무래도 설명보다는 영상으로 보시는 편이 더 빨리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부가부 비6 시트 앞보기, 뒤보기 전환]

생후 몇 개월 동안은 아기가 안정감을 가지기 위해 뒤보기(미는 사람과 마주보기)로 시트를 세팅해 둡니다. 하지만 나중에는 시트를 앞보기로 돌려줘야 하는데요. 이 때도 간단한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하려고 하니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이것도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부가부 비6 앞보기 뒤보기 전환

[부가부 비6 시트 확장]

안보셔도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한 번 봐두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부 비6 시트 확장 방법

 

[부가부 비6 접고 펴는 방법]

간단한 방법이지만 처음엔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양쪽에 있는 잠금쇠를 풀고 밀어 주면 영상과 같이 접히는데 이걸 세워둘 수 있습니다. 세울 때 고정 바는 고정이 아니라 흔들리니 잘 보시고 세워두셔야 합니다. 

부가부 비6 세우는 방법

[부가부 비6 장점]

1. 자동차 수납에 용이. 

 - 제가 운용하고 있는 차는 올 뉴 말리부 입니다. 차 트렁크를 전부 치웠을 때 유모차를 적재하면 트렁크 반을 차지 합니다. 그러면 남은 반쪽에 장을 본 장바구니 등을 적재할 수 있습니다. 괘 실용성이 좋습니다. 

 

2. 공간활용

- 위에 영상에서도 스탠딩을 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모차는 꽤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제품입니다. 주로 현관에 많이 배치하게 되는데 현관에 접어서 세워두면 훨씬 넓게 공간을 쓸 수 있습니다. 

 

3. 안정성

- 절충형 유모차이기 때문에 럭셔리 유모차 보다는 승차감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크게 문제 없었습니다. 유모차에 태우고 공원에도 많이 나갔는데 크게 불편하다고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간혹 공원에 타일 공사때문에 타일을 모두 드러내고 비포장 도로에 지나간 적이 있었는데 그 때는 좀 불안하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가혹 조건의 이용은 럭셔리를 쓰더라고 비슷할 겁니다. 어떤 분들은 절충형과 럭셔리 두 가지 모두 구입해서 사용하신다고 하시는데 저는 절충형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물론 럭셔리를 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제 차에는 럭셔리 크기가 들어가지 않으니 절충형이 딱 맞는 것 같습니다. 

 

4. 수납

아래 사진을 보시면 하단에 아기띠를 수납해 두었습니다. 이 공간에 짐을 넣어두고 함께 이동을 할 수 있어 수납도 좋은 편입니다. 그리 많이 들어가진 않지만 그래도 짐 몇개를 둘 수 있어 짐을 덜 수 있습니다. 

부가부 비6 수납

 

[부가부 비6 단점]

1. 가격

단점은 가격 말곤 없습니다. 가격 꽤 비쌉니다. 백만원 초반 금액입니다. 여기에 옵션을 더하면 금액이 올라갑니다. 그래도 컵홀더는 있어야할 것 같아 추가 했습니다. 한 번은 컵 홀더를 차에 두고 못찾아서 잃어버렸다고 엄청 혼난 적 있습니다. 

컵홀더 다시 주문하면 몇 달에 걸쳐서 받아야 합니다. 사제로 주문하면 8만원까지 갑니다. 절대 잃어버리지 마세요. 차 안에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모릅니다. 

 

2. 대기

주문이 많다보니 주문을 해두면 수령하는데 시간이 몇 달 걸립니다. 꼭 자동차 같군요. 저희도 3-4개월 후에 받은 것 같습니다. 

부가부 비6, 쿠션은 따로 구입을 한 것입니다.

[부가부 비6 실사용 후기]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아래 사진은 부가부 비6와 관련 없이 저희 애가 이뻐서 올린 사진 입니다. 백화점에서 쇼핑할 때 부가부 비6를 사용하면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야외 공원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했고 아기에게도 크게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잘 때는 또 잘 자면서 이동을 합니다. 누군가에게 추천을 한다면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실용성이 큰 만큼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해당 유모차는 부가부 비6와 관련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