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아이사이즈 사용후기와 설치방법
육아템하면 중요하게 들어가는 것 중 하나가 카시트 입니다. 그런데 이런 카시트도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것을 골라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무조건 제일 좋은 것을 하자니 금액이 너무 크고 적당히 가성비 좋을 곳을 고르자니 제품이 좀 아쉽더라구요. 그렇다고 대충 고르자니 아이가 탈 것이고 아이의 안전과 직결되는 것이다 보니 결국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아이사이즈가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아이사이즈 장점]
1) 튼튼하다.
-타 제품과 달리 내구성이 좋고 튼튼합니다. 저는 구매를 부산 에이블 베이비에서 하면서 타 제품들도 비교하면서 보았는데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아이사이즈가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옆에 있던 제품은 고정이 잘되어 있어도 카시트 자체적으로 흔들거림이 있었습니다.
2) 안정적으로 잡아준다는 확신이 있으니 운전에 집중 가능
아이를 앉혔을 때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아이를 잘잡아주는 느낌이 듭니다. (아기가 앉기 싫을려고 뻗대는 것것은.. 좀 잘 달래가며 앉혀야 합니다..) 아이를 안정감 있게 잡아 준다는 느낌이 있으니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조심스럽게 운전하지만 운전이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지 않습니까? 워낙 갑자기 끼어드는 차도 있으니 방어운전을 하지만 그래도 브레이크를 조금 급하게 밟게 되면 아기가 신경쓰여 잘 못 밟을 수 있는데 그런 걱정은 좀 접을 수 있습니다. 운전에 집중하며 편안하게 방어운전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3) 카시트 회전
카시트 밑 판의 버튼을 누른채로 시트를 360도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아기가 뒤보기, 앞보기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옆보기도 가능하여 가끔 우는 아이를 달랠 때 돌려서 달랠 수 있습니다. 단, 아이가 운다고 절대 운행중에 아기를 카시트에 내려서는 안됩니다. 아주 위험합니다. 그렇게 울 때는 최대한 달랠 수 밖에 없습니다. 가까운 휴게소나 정차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내려서 달래거나 해야합니다. 운행중에 카시트에서 내리는 것은 아주 위험한데 다른 차가 갑자기 끼어들거나 하면 흔들리기 때문에 아이가 날아가버리게 됩니다. 그럴 바에야 좀 울더라도 달래는 것이 제일 입니다. 꼭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아이사이즈 단점]
1) 비싸다.
백만원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실 처음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사려고 했는데 별로 튼튼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확실히 가격이 올라가니 튼튼해 보이고 안정감 있어 보이더군요. 그래서 그냥 샀습니다. 아기 안전에는 아끼면 안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생각 때문에 많은 분들이 브라이텍스 듀얼픽스를 사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비싼 만큼 후회하는 제품은 아니며 아주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내구성도 좋습니다.
2) 배송 기간이 길다
배송 기간이 깁니다. 특히 제가 주문한 색상의 배송 기간이 길었습니다. 다른 색상은 바로 수령 가능했습니다. 배송 기간은 3달 정도 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처음 배송 받았을 때 마감 상태가 좋지 않아 판매처에 교환을 요구했고 다시 수령하여 잘 쓰고 있습니다. 배송 받으면 마감에 문제가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3) 햇빛 가리개가 없다.
제 욕심인지 모르겠으나 신생아 때 다이치 바구니 카시트를 사용했습니다. 이 때 카시트에 햇빛 가리래가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브라이텍스 듀얼 픽스는 햇빛 가리개가 없습니다. 햇빛이 들어올 때 아기 얼굴에 내리쬐면 다른 방법으로 햇빛을 가려줘야 합니다. 그래서 창문에 커튼을 달았습니다.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설치 방법]
1. 뒷좌석 아이소픽스에 가이드 설치
가장 먼저 운전석을 가장 앞쪽으로 이동 시켜 주세요.
그 뒤 뒷좌석에 있는 아이소픽스에 고정하기 위해 플라스틱 가이드를 꽂아주어 연결 고리 공간을 확보 합니다.
2.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고정핀 뽑기
카시트 앞쪽에 끈이 있는데 이것을 당기면 아이소픽스와 연결을 고정할 수 있는 핀이 튀어 나옵니다. 끈을 당겨 이 핀을 앞으로 나오게 합니다.
3.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고정핀 뽑기
카시트를 놓을 자리에 시트를 보호하기 위해 커버를 덮어 줍니다.
4.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고정핀 뽑기
고정 핀을 꽂아 두었던 가이드 핀 속으로 넣어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 줍니다. 카시트 본체를 밀기 보다는 고정 핀을 잡고 직접 밀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고정핀이 들어가 고정되게 됩니다.
그런 다음 카시트 고정바를 기울여 좌석 등받이에 밀착 시켜 춥니다. 카시트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는 작업입니다.
이 것은 좌석 하단부에 레버가 있는데 이것을 당기면 고정바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시트 다리를 내려서 지지해주면 설치가 끝이 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지지 다리를 너무 높게 빡빡하게 하면 카시트 각도가 기운다는 겁니다. 적당히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만 늘려 지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완료]
이렇게 하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뒤보기를 알 때는 운전할 때 운전석 자리가 좁아질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카시트 사용시 유의점]
처음엔 저도 가까운 거리를 갈 때 아기를 와이프가 뒷좌석에서 안아서 가면 안될까 생각했습니다. 카시트에 앉히면 우니까요. 하지만 다시 생각을 고쳐 먹고 운행할 때는 무조건 아기를 카시트에 앉히는 것으로 생각을 바꿨습니다. 그것은 운전 환경 때문입니다. 운전은 언제 어디서 사고가 날지 모르는 상황이 많이 일어납니다. 내가 정속주행을 하고 있더라도 옆 차선에서 갑자기 끼어든다면 급브레이크를 밟아햐 합니다.
이 때 아기를 안고 있다면 아이와 와이프 모두 앞쪽 좌석에 부딪히겠지요? 급브레이크를 조심히 밟는다 하더라도 뒷좌석 탑승자에게는 급하게 서는 느낌일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아기가 다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카시트에 앉힙니다.
가끔 어른들도 가까운 곳에 가는 건데 그냥 안고 가면 안되냐고 하는데 저는 안된다고 합니다. 가는데 10분인데 그렇다고 하더라도 언제 제가 급브레이크를 밟을지 모르고 아기와 아기 안은 사람 모두 고꾸라지면 아기가 크게 다친다고 무조건 안된다고 합니다. 만약 다치면 누가 책임질겁니까? 이것 만은 번거롭더라도 절대 타협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행 중일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차가 운행 중일 때 아기를 카시트에서 내리는 것은 위험한 행위 입니다. 위에서 말한 이유와 비슷한 이유에서 입니다. 최대한 달래주기 위해 아기가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을 쥐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꼭 주행 중에는 아기를 카시트에 앉히시길 바랍니다.
[실사용 후기 & 카시트 사용시 중요한 점]
브라이텍스 듀얼픽스는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기를 잘 감싸는 것 같고 아기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믿고 맡기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카시트가 불안하다면 운전을 하면서 아주 신경을 많이 써야할 겁니다. 브레이크를 조금만 밟아도 아기가 흔들거리거나 불안하다면 속도를 내지 못하고 뒷자리 안전에 신경 쓰면서 운전을 하게 되기 때문에 아주 번거로울 것입니다.
브라이텍스 듀얼 픽스는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기가 카시트에서 울 수는 있지만 안전하게 지켜주어 위험하게 운전하지 않는 한 아기가 불안하게 될 일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급해 조금 속도를 많이 낸 적도 있지만 위험하게 칼치기 하지 않으면 안정감을 가지고 아이가 앉아 있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칼치기 같은 것은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사용해 보면서 느끼는 것은 얼마나 아기를 잘 지켜주고 그 성능을 믿고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느냐인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볼 때 브라이텍스 듀얼픽스는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 입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로 문의 바랍니다.
'리뷰 > 내돈내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직 후기] 예약 필수 섬세한 결혼 스냅 '다담다' 후기 (5) | 2023.05.21 |
---|---|
랭디 전화 영어 실사용 후기, 민병철 유폰과 차이점 (2) | 2023.02.01 |
사천 브런치 해안도로 카페 아슬란 송포 주차, 영업시간, 메뉴 (0) | 2023.01.29 |
부가부 비6 실사용 후기, 장단점 (0) | 2023.01.29 |
맘시터 어플 실제 사용 후기(장단점) (2) | 2023.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