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내돈내산 리뷰

랭디 전화 영어 실사용 후기, 민병철 유폰과 차이점

 

랭디 전화 영어

 

 

 

[랭디 전화 영어 장점1]

1. 영어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한다

수업 전에 동영상 시청을 하여 예문을 배우고 준비하게 됩니다. 이 때 동영상은 제시된 예문을 실제로 사용하는 상황의 드라마나 영화,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보여줍니다. 이렇다 보니 영어 공부의 첫 시작이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레벨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간단하게 제 의사를 표현이 가능하여  적당히 저에게 맞는 레벨을 골라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직원 복지로 전화영어를 시켜줬는데 레벨 테스트 없이 진행되더라구요? 그래서 적당히 맞게 진행중입니다.)

 

 

2. 선생님들이 수업에 집중한다. 

전화 영어의 대부분은 필리핀 선생님들이 합니다. 하지만 더 높은 값을 지불하면 미국인 선생님들과도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화 영어를 필리핀 선생님들이 한다고 해서 발음이나 억양, 문법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도 필리핀 선생님들과 하는데 미국인 선생님과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약간은 있겠지만 그만큼 실력있는 분들 입니다. 

 

랭디 선생님들은 수업에 잘 집중해주고 제가 오늘 표현을 익혔는지 그리고 그것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해 줍니다. 그리고 수업에 집중을 해줍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민병철 유폰의 경우는 프리토킹을 할 때가 많아 졌는데 그 때 농담을 주고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별로 궁금하지 않은 개인사를 이야기 하더라구요. 선생님이 매번 바뀌는데 어떤 선생님은 수업 하기 싫은지 계속 수업 이외에 다른 이야기를 하려고 주제를 조금씩 틀었었습니다. 

 

하지만 랭디 선생님들은 최대한 수업에 집중해 주고 프리토킹이 되더라도 학생이 조금이라도 더 영어를 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차이점이 있는데 랭디는 수업 선생님을 고를 수 있습니다. 선생님 평점도 나와 있어서 평점으로 선택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민병철 유폰은 매번 선생님이 바뀌는데 (랭디도 바뀜) 선생님 평점을 확인할 수 없고 랜덤으로 바뀝니다. 그러다보니 수업의 질이 일정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랭디 선생님들이 더 철저하게 수업을 잘 해주는 것 같습니다. 

 

 

3. 수업 외에 퀴즈 수업이 있다. (그룹 화상 영어 수업)

수업 외에 무료로 그룹회화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랭디 타운이라는 곳인데 마감률이 엄청 빨라요. 아직 저도 참여해 보진 못했습니다. 단, 노트북으로 참여해야하고 시작 15분 전에 미리 입장해야 합니다. 물론 영어로만 대화해야 하구요. 참가비도 무료입니다. 예약하고 불출석시 이후에 참여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여가 어렵다면 미리 취소해야 합니다. 자신의 영어테스트 레벨3 이상부터 동일한 주제의 세션에 1인 1회 참여 가능합니다. 금번 세션을 예약했다면 다른 세션을 미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참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아무리 드라마나 영화로 주의를 끌어도 공부다 보니 지루해지기도 하거든요. 이럴 때 다같이 영어로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리프레쉬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화상 통화로 이루어지니 조금 어색하긴 하겠네요 (마감이 빠르니 서두느는 것이 좋습니다.)

랭디 전화 영어

 

4. 잘못된 스피킹을 텍스트로 바로바로 전달 가능하다. 

대화를 하면서 앱을 켜두고 수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 때 대화창에 선생님이 저의 잘못된 스피킹을 바로 고쳐 줍니다. 그래서 대화를 하면서 바로바로 저의 고칠 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텍스트 메모는 계속 남아 있어서 나중에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업 도중 잘 안들리는 부분도 텍스트로 확인할 때 발음과 새로운 단어를 바로바로 알 수 있어서 좋은 시스템 같습니다. 

 

[랭디 전화 영어 단점1]

1. 수업 시작 12시간 이내의 수업의 경우 취소가 불가능 하다. 

이 부분이 가장 큰 단점인 것 같습니다. 저는 직장인으로서 수업을 받을 시간이 새벽이거나 밤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한 번은 실수로 잘못 눌려 업무 시간에 예약이 되어버렸습니다. 그 시간에는 제가 수업을 받을 수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문의를 했더니 12시간 이내의 수업의 경우 취소가 불가능 하다고 하더라구요. 규정이니까 이해는 되었지만 프로그램이 유연하지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취소할 수 있는 경우는 많을텐데 말이지요. 아마 랭디에서도 선생님 예약에 대한 부분 때문에 그러는 것 같은데 수업 취소에 있어서 유연하지 않으니 예약할 때 신경 써야겠습니다.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그만큼 신중하게 예약하게 되어서 더 잘 신경 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미리 고지가 잘 되면 좋겠습니다. 

 

수업 예약 현황을 마이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2. 전화는 카카오 음성 통화로 이루어진다. 

이 부분도 아쉬운 것이 통화에 노이즈가 낍니다. 또는 인터넷 연결 상태가 좋지 않으면 말이 잘 들리지 않습니다. 실제 영어로 전화할 때도 노이즈가 생길 수 있어 그런 것 까지 연습이 가능하다고 생각해도 되지만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 생기는 문제는 다른 문제 입니다. 카카오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음질과 통화품질에 의존하고 있어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듭니다. 

 

민병철 유폰의 경우 바로 전화로 통화를 합니다. 그러다보니 통화에 있어서 크게 문제가 있었던 적은 없습니다. 잘 안들리거나 하는 경우도 거의 없었습니다. 통화 품질로 문제 삼은 기억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