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 좋은 피지테크 원모2 카메라 백팩 35L 실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지테크 원모2 카메라 백팩 35L 실사용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카메라 장비가 많아지다보니 많은 렌즈와 충전기 등의 악세서리들을 보관해둘 곳이 마땅치 않았습니다. 집에 보관하려고 해도 공간이 부족하여 제각각 다른 장소에 보관된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큰 맘 먹고 사기로 한 것이 카메라 백팩입니다. 물론 카메라 전용 보관함을 구입하면 되지만 장비를 계속 가지고 다니며 어떤 환경에서도 보관에 무리가 없고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러기에 좋은 것이 백팩이라고 생각되어 여러가지 백팩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왜 피지테크의 원모2인가?
저의 선택 우선 순위는 수납능력과 용량이 우선이었습니다. 디자인도 중요했지만 성능이 먼저였습니다. 다른 가방들도 많았지만 이쁘기만 하고 수납은 별로더라구요.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3개 렌즈를(14-24mm, 24-70mm, 70-200mm) 모두 수납하길 원했습니다. 그렇게 찾던중 피지테크의 원모2가 보였습니다. 원모1도 보였습니다만 제가 찾는 수납능력은 아니었고 원모2가 적합했습니다. 용량도 35L에 세밀하게 나누어진 수납력이 저에게 필요해 보였습니다.
아래에서는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피지테크 원모2 카메라 백팩 35L의 실사용 후기를 조목별로 적어보겠습니다.
1) 다양한 수납능력
2) 편리한 이동능력
3) 추가 파우치 활용
4) 크기 비교
5) 정리 및 구매 방법
1) 다양한 수납능력
위에서 말했다시피 제가 가지고 있는 3개의 렌즈 (14-24mm, 24-70mm, 70-200mm) 모두를 수납가능하며 이걸 수납하고도 많이 남습니다. 스트로보, 고프로, 충전기, 여분 충전지 등 모두 들어가서 여러 짐을 들 필요 없이 한 번에 모두 가방에 넣어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래가 제가 주로 가지고 다니는 장비들 입니다. 70-200도 필요하므로 눕혀서 가지고 다닙니다.
(옆에 부착된 수납 파우치)
그 외의 수납은 양 옆에 달린 수납 파우치들과 등받이 쪽에 마련된 노트북과 패드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아래 첫 번째 사진에 보이는 공간은 카메라 베터리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색깔로 방전된 베터리를 구분해 둘 수 있습니다. 세심하게 신경쓴 부분이 돋보이는 부분 입니다.
(등받이에 구성되엉 있는 노트북, 패드 수납공간)
(신속하게 카메라를 뺄 수 있는 구성)
그리고 가방을 세웠을 때 카메라만 뺄 수 있도록 상단 부분만 열리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가방이 큰 만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 덮개 안쪽에도 자잘한 것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수납 공간)
또 마음에 들었던 것은 아래 사진 처럼 어깨 끈 부분에 수납할 수 있는 핸드폰 수납 공간입니다. 제가 핸드폰이 커서 들어갈 까 싶었는데 덮개 소재가 늘어나는 소재여서 큰 핸드폰도 무리없이 어깨 끝 부분에 수납이 가능합니다.
(바람막이 의류 수납공간)
앞 쪽 지퍼를 열러 공간확장이 가능하며 이 곳에 바람막이와 같은 의류가 수납 가능합니다. 촬영을 위해 다니다 보면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특히 간절기에 유용하게 쓰일 것 같은 수납 공간 입니다. (오른쪽 백팩은 크기 비교용)
2) 편리한 이동능력
말이 조금 의아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래 사진처럼 구성된 손잡이 덕분에 가방을 옮기기 편리합니다. 생각해보면 35L는 굉장히 큰 가방입니다. 여기에 많은 장비들을 넣다보면 가방이 무거워 집니다. 그런 가방을 옮기고 매고 다닐 때 오직 한 부분으로만 잡아서 움직여야 한다면 힘이 많이 들어 갑니다.
아래 사진처럼 등받이 사이에 하나 옆에 하나 상단에 하나 총 3개의 손잡이가 있는데 제일 많이 활용되는 부분이 등받이 사이에 있는 손잡이 입니다. (2번째 사진)
특히 가방을 차에 싣고 탈 때 그리고 가방을 눕힐 때 아래 사진 부분의 손잡이를 잡으면 보다 편리하게 가방을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보이는 등받이는 푹신하여 무게에 대한 부담을 줄여 줍니다.
3) 추가 파우치
아래 사진을 보면 가방 내부에 파우치가 하나 더 들었습니다. 파우치가 안들어있는 버전도 있지만 품절이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파우치가 있는 제품을 구입했는데 아주 실용적입니다. 생긴건 군대에서 라면 끓여먹는 반합처럼 생겼습니다.
윗 부분에도 얇게 수납 공간이 있고
내부 덮개 부분에 또 공간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파티션도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휴대성 입니다. 피지테크 원모2 가방 자체가 크고 장비가 많으면 무겁기 때문에 가방을 매고 다니면서 촬영을 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럴 경우 여기에 여분 렌즈만 챙겨서 다니면 렌즈를 교환하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되면 체력도 아끼고 다양한 환경에서 자유자재로 렌즈를 바꿔서 촬영할 수 있으니 기동력이 정말 좋아집니다.
4) 크기 비교
크기 비교를 위해 제가 가지고 있는 샘소나이트 백팩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샘소나이트 백팩도 수납은 좋은 편인데 그것보다 상당히 큰 크기 입니다.
5) 정리 및 구매 방법
어떠셨나요? 피지테크 원모2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려고 했습니다만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했습니다. 그런데 배송 하루 만에 받았습니다. 오늘 주문했다면 내일 5시에는 받았던 것입니다. 당일 주문 시 조금 늦은 시간에 주문을 완료했는데 그래도 담당하시는 분께서 빨리 보내주신 덕분에 일찍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빨리 보내주시니 신경을 많이 써주고 계시는구나 싶었습니다.
아무쪼록 리뷰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문의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 > 내돈내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포동 버터샵] 신상품 많은 딸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소품샵 (0) | 2024.09.03 |
---|---|
경주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50%할인 정보 (0) | 2024.08.31 |
냉수탕 가든, 아이와 가기 좋은 여름 피서 식당 웨이팅 꿀팁과 준비물 (0) | 2024.08.25 |
아이패드 프로 12.9(5세대) 오드 케이스(샌드 올리브) 사용 후기 (0) | 2024.07.27 |
오사카 야끼니꾸 3대 와키히코 본점 예약방법(마츠다 부장) (1) | 2024.05.08 |